class 안에는 아래의 것들이 들어갈 수 있다.
-field : 저장공간
-method : 실행문
-class : 내부클래스
<네이밍룰>
1) class명
: 영문자, 숫자, $, _만 사용 가능
: 가장 앞자리는 영문자 대문자만 사용해야 함.
: System.out.println() 여기에서 System도 클래스이기때문에 대문자를 사용
: 같은 패키지 안에 동일한 클래스명이 존재할 수 없음
: 파스칼 표기법 MyTest 대문자로 시작하되, 다른 단어와 연결할 때는 다시 대문자
2) 변수명
: 영문자, 숫자, $, _만 사용 가능
: 가장 앞자리는 영문자 소문자만 사용해야 함.
: 같은 메소드 내에 동일한 변수명을 두번 사용 불가
: 카멜 표기법 myNumber 소문자로 시작하되, 다른 언어와 연결할 때에 다시 대문자
: 이미 예약된 단어를 변수명으로 사용 불가
문자열 : ""
숫자 : 정수(소수점이 없는 수) 4byte < 실수(소수점이 있는 수) 8byte
실수가 정수보다 메모리 공간이 더 많이 필요하다.
정수/정수 ==> 정수
실수/실수 ==> 실수
promotion한다고 얘기함, 타입을 자동으로 바꿈
System.out.println(10.0/35);
리터럴 <상수>
정수 상수 : 10, 25
실수 상수 : 10.5
문자열 상수 : "Hello World"
불리언 상수 : true, false
문자 상수 : '@', '강', 'a' <== 한글자만 들어감
상수는 변하지 않는 값(fianl)이고, 그 값이 저장되는 공간이 변수
<변수>
: 리터럴을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
1) 여러 종류의 (기본)타입:
숫자 - 정수 byte(1) < short(2) < int(4) < long(8)
실수 float(4) < double(8)
문자 - char(2) 정해진 숫자로 변환이 되어 저장이 된다.
불리언 - boolean(1), 다른 타입과 연산되지 않는다.
(※문자열은 기본 타입이 아님=> 참조 타입!!!
C언어에서 포인터와 같은 개념)
2) 위의 타입을 이용해 변수를 만드는 방법
변수 사용시 반드시 메소드 블럭 안에서만 사용!
- 선언
(타입 변수명) int number;
- 초기화
number = 10; "="는대입연산자
- 연산
number = number + 20;
'개발자로 가는 길(국비지원과정) > 1.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바복습 Day03]printf 사용, Switch, equals, 반복문 (0) | 2021.12.29 |
---|---|
[자바복습 Day02] 스택, 힙, 자바의 연산자(삼항연산자, 논리연산자), buffer를 지우기 위해 nextLine()을 사용, if문, white space (0) | 2021.12.28 |
[Java] containsKey() (0) | 2021.10.15 |
[Java] length / length() / size()의 차이 (0) | 2021.10.14 |
String 관련 내장함수 : toUpperCase()/ toLowerCase()/ Trim (0) | 2021.10.14 |